구조적 해법을 모색해야 한다.

높이는 구조적 해법을 모색해야 한다.
[사진 | 뉴시스] 끝내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(KDI)마저 14일 한국 경제에 대한 '0%대성장률 전망' 행렬에 동참했다.
6%로 전망했던 것을 이번에 0.
3개월 새 성장률 전망치가 반토막 났다.
세'심하고, '심'도 있게 파헤쳐봅니다.
지상파 드라마가 총체적 난국에 빠졌다.
관세 정책으로 수출이 둔화하고 있고 내수 부진 역시 예상보다 길어지고 있다는 이유에서다.
국내 주요 연구기관 중 올해 성장률을0%대로 전망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경기 침체 우려가 본격화하고 있다는 분석이다.
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으로.
평론가 (건국대 겸임교수), 양준석 가톨릭대 경제학부 교수, 주원 현대경제연구원 경제연구실장, 강민욱 고려대 경제학과 교수 -0%대성장률 현실화?…美 관세쇼크 수출·내수까지 영향 - 올해 한국 경제0%대성장에 그칠까 - KDI, 올해 성장률 전망 1.
우리나라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0%대로 끌어내린 국책연구기관의 진단이 나왔다.
[앵커] 경제 성장률 전망이 갈수록 안 좋아지는 가운데 국책 연구기관 KDI도 '올해0%대성장'을 공식화했습니다.
대선과 맞물린 시점이라 정책 대응은 사실상 멈춰 있는데, 침체 신호는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.
연구원 KDI가 올해 한국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0.
국내 기관과 주요 국제기구의 전망 중 가장 낮은 수치입니다.
0%대성장이 현실화되면, 일자리가 더 줄어들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옵니다.
주요 기관의 2025년 성장률 전망치/그래픽=이지혜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이0%대위기에 직면했다.
내수와 수출이 모두 어렵다.
그런데도 통화·재정정책 등 정부 대응은 소극적이라는 지적이 나온다.
전문가들은 저성장 고착화 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해 과감한.
KDI가 올해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0.
정부와 한국은행, 주요 국제기구의 전망치 가운데 가장 낮은 수치이자,0%대전망은 처음입니다.
지금도 부진한 청년층의 고용 여건이 더 악화할 것이라는 우려가 커졌습니다.
[앵커] 경제 성장률 전망이 갈수록 안 좋아지고 있습니다.
국책 연구기관 KDI도 '올해0%대성장'을 공식화했습니다.
대선과 맞물린 시점이라 정책 대응은 사실상 멈춰 있는데, 침체 신호는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.